MOM & I (엄마와 함께)
  |   Summer/Winter IELP   |   조기 유학  대학생 Intensive English

한국 내 연락처 : 018-326-2238. (아주 긴급하지 않으면 가능한 한 E-mail을 이용해 주세요)
(어학연수나 유학에 관심있는 분은 E-mail로 전화번호를 알려주시면 연락 드리겠습니다.)

Northwestern Consulting, Inc에 대한 소개 - (한국 내 연락처)

요즘 우리나라 교육의 많은 문제점으로 말미암아 조기유학이 붐을 이루고 있습니다. 그런데, 조기유학을 간 학생들 중 아이 혼자 유학을 간 경우는 성공한 경우가 적고 실패로 끝나는 경우가 훨씬 많습니다. 들리는 말로는 80% 이상이 실패한다고 합니다. 처음 외국 학교에 입학을 했을 때 ESL (English as a Second Language) 과정을 택하게 되는데, 요즘은 원체 한국 유학생들이 많아서 같은 수업을 받는 학생들 중 한국 학생들이 적지 않은 관계로 한국 학생들끼리만 어울리고 그러다 보니 영어는 빨리 늘지 않고, 다른 교과목은 잘 알아 듣지를 못해서 흥미를 잃게 되고, 결국 학교생활에 적응을 못하게 됩니다. 게다가 문화적 차이에서 오는 여러 가지 스트레스까지 겹쳐서 한국인 학생들끼리 어울려 방황하다가 아주 좋지 않은 쪽으로 빠져드는 사례도 적지 않습니다.

조기 유학을 가는 학생들 중 한국인 친척집에 머무는 경우가 많은데 일상생활에서 한국말을 하기 때문에 그만큼 영어를 늦게 배우게 됩니다. 부모 중의 한 사람이 같이 가서 사는 경우도 있는데 이 경우에는 좋지 않은 방향으로 빠져드는 것은 방지할 수 있지만 영어 습득이 늦어지는 문제가 여전히 남아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부부가 서로 떨어져 살아야 하는데 따르는 문제가 있습니다. 서양인 가정에 하숙을 하는 경우에는 많은 경우에 상업적으로 하숙을 칠 뿐 아이들을 세심하게 돌보아 주지는 않습니다.

이상적인 조기유학은 우선 한국인 학생들이 거의 없는 곳으로 가서, 아이를 가족처럼 돌보아 줄 수 있는 중상류층의 좋은 서양인 가정에 home stay 하면서 학업에 대해 여러 가지로 조언을 받으면서 공부하는 것입니다.

Northwestern Consulting의 President인 Thomas Kim 박사는 초등학교 때 부모를 따라 미국으로 이민을 가서 지금은 미국 사회에서 존경 받는 위치에 있는 심리학 박사로서, 시카고 인근의 여러 대학 및 사회단체에서 청소년 지도 및 상담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청소년 상담 활동을 하면서 우리 조기유학생들이 실패로 끝나는 경우를 많이 보고서, 뜻을 같이 하는 사람들과 더불어, 우리 조기유학생들이 장차 한국의 지도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학교 및 home stay 가정의 선정에서부터 성공적인 유학을 끝내고 귀국하기까지 학교를 수시로 방문하여 학업진행 상황을 교사들과 상담하고 home stay 가정들과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하며 학생들을 "total care" 하는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학생들의 유학생활 상황은 정기적으로(월 1회 정도) 부모님께 메일로 통지해 드립니다.

또한 어학연수나 문화체험 프로그램 역시 전문직에 종사하여 존경과 인정을 받고 있는 미국인 가정에 home stay 하면서 정말 알차게 진행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유학이나 어학연수에 관심이 있어서 더 자세한 상담을 원하시는 분은 E-mail로 전화번호를 알려주시면 속히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저(한국 내 연락처)의 전화 번호는 018-326-2238입니다. 하지만 저는 이 사업에 전념하는 사람이 아니고 하는 일(www.kidca.com)이 있기 때문에 특별히 긴급하지 않으면 E-mail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Northwestern Consulting is an organizational and educational consulting firm that exists to prepare and equip next generation of world leaders, who will demonstrate ethical and moral standards, by offering international students exceptional education in American private schools utilizing balanced approach to understanding self, others, and the world.

Northwestern Consulting은 자신과 타인 및 세상을 이해하는데 있어서 균형 잡힌 교육방법을 사용하고 있는 미국의 사립학교에서 외국학생들에게 특별한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윤리적이고 도덕적인 기준을 엄수할 차세대 세계지도자들을 준비시키고 자질을 갖추게 하려는 목적으로 설립된 교육 컨설팅 기관입니다.


Educational consulting program of Northwestern Consulting (NWC) was established to offer total emersion experience in U.S. educational setting while residing with carefully screened American host parents. Host parents undergo extensive background checks, comprehensive psychological evaluation, and compatibility study. They (host parents) also receive comprehensive training from NWC staff regarding Korean culture and custom before students' arrival. Additionally, NWC staff maintains ongoing relationship with host parents throughout the students' stay in United States. Moreover, NWC staff conducts weekly onsite visitation, and receives ongoing report from the host parents.

NWC의 교육 프로그램은 엄선된 미국 가정에서 체류하며 미국 교육 환경을 총체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민박을 제공하는 미국 가정들은 철저한 배경 조사와 충분한 심리학적 평가, 적응성에 대한 평가를 거칩니다. 그들은 또한 사전에 NWC 스탭들로부터 한국의 문화와 풍습에 관한 종합적인 교육을 받습니다. NWC 스탭들은 학생들이 미국에 체류하는 동안 민박 가정들과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하며, 매주 방문하여 감독하고 민박가정들로부터 보고를 받습니다.